2002/09-10 : LG애드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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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 속의 생명' - 2002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

우리 회사는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청주에서 열리는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
(http://www.bio-expo.com)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국내에서 열리는 최초의 대규모 바이오엑스포로, 세계 200여 개 바이오 관련 기업들이 참여해 첨단 바이오 세계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생명 속의 생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바이오엑스포는 교육의 장·산업의 장·체험의 장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교육의 장’에서는 게놈프로젝트와 바이오테크를 통한 생명의 신비와 생명에 대한 이해를 소개할 바이오생명관, 질병 없는 삶을 향한 인류의 꿈과 바이오테크로 달라지는 미래 의료 기술을 보여줄 바이오의 약관, 그리고 바이오테크에 의한 미래 에너지, 식생활 등을 체험하게 될 바이오미래관 등으로 구성된다. ‘산업의 장’에서는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소개하는 한편 정부 부처 및 지자체의 바이오 미래 비전을 보여줄 바이오산업관, 전세계 바이오 관련 기업 및 주정부가 참가해 최첨단 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할 바이오기업관, 그리고 노벨상 수상자 등 35명의 세계 석학들이 대거 참여해 학술회의를 개최하게 될 바이오학술관 등이 꾸며진다.
한편 ‘체험의 장’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더불어 무료 암검진센터 설치, 스포츠 과학체험, 화상진료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15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대상에 LG생활건강 엘라스틴 지면광고 선정

우리 회사는 9월 3일 여의도 LG트윈타워 동관 31층에서 ‘제15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TV 2,106편, 지면 1,711편, 라디오 61편, 배너 163편 등 총 4,041편이 접수되어 대학생들의 광고
공모전에 대한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준 이번 광고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은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지면 광고를 출품한 윤여경(국민대)ㆍ최숙영(고려대)팀이 차지했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상장 및 트로피가 수여됐다.
한편 올해 행사에서는 대상 1편, TVㆍ지면ㆍ라디오ㆍ배너 각 부문별 금상ㆍ은상ㆍ동상 1편씩 12편 등 모두 48편의 수상작에 총 14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 회사는 동상 이상의 수상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무렵 ‘애드아카데미’를 시행할 예정이다.
 
 
2분기 경영실적 설명회 개최

우리 회사는 7월 25일 LG트윈타워 서관 24층 회의실에서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를 대상으로
상반기 경영실적 설명회를 개최했다. 우리 회사의 2분기 취급액은 2,32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74% 급증했으며, 상반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보다 25% 증가한 3,660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신장세는 그 동안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수주한 약 900억원 규모의 신규 물량이 구체적으로 실적화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하이트 등 신규 광고주 영입

우리 회사는 2분기 이후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신규 광고주 영입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에 새롭게 영입한 광고주는 하이트 맥주,  좋은상호저축은행, 이루넷의 WSI(Wall Street Institute) 등이다.

 

 

LG애드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우리 회사는 9월 2일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인간’을 기본 컨셉트로 제작, 우리 회사의 광고가 근본적으로 누구를 위한 것이며 누구에 의해 제작되는가 하는 주제로 구성되었다. 이러한
의도에 따라 메인 화면에서는 우리 회사 식구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고,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이나 ‘LG Ad Creator’와 같은 컨텐츠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히 이 홈페이지에서는 보다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리성을 도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했으며, 디자인 면에서는 CI 컬러를 세련되게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메인 화면을 구성했다. 우리 회사 홈페이지는 http://www.lgad.co.kr 또는 한글도메인 ‘엘지애드’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해외 IR 컨퍼런스 참가

최근 외국인 투자자가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력이 증가해 외국인 대상 IR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회사는 지난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Salomon Smith Barney증권이 주최한 ‘Korea Corporate Day’에 참가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틀간 15회의 투자자 미팅을 갖는 동안 Fidelity, Capital 등 세계적 규모의 펀드를 포함해 총 27개의 해외 기관
투자자를 만나 회사의 재무현황, 경영전략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2002 대한민국 과학축전 진행

우리 회사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포항에서 열린 ‘2002 대한민국 과학축전’ 행사를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다.
주제관·체험관·로봇관·야외 한마당·과학예술관 및
사이언스 투어 등의 행사에 모두 20여만 명의 관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최종 집계된 이번 행사는 특히 여름방학을 이용한 체험학습의 장으로서 미래의
과학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그 동안 서울 등 수도권에서만 개최되던 대한민국 과학축전을 지방에서 처음 개최해 열악한 지방 과학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1997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과학축전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로서 정부출연 연구소·민간기업 연구소·
각급 학교·과학기술 동호회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 과학기술축전이다.
  광고주소식  
 
   
 
LG건설, 새 아파트 브랜드 ‘자이(Xi)’ 도입

LG건설이 ‘LG빌리지’에 이은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 ‘자이(Xi)’를 도입했다. 자이는 ‘Extra Intelligent (특별한 지성)’를 의미하는 영문자의 약어로, 능력과 세련된 이미지로 남보다 한발 앞선 사람들이 선택하는
첨단 고급아파트를 상징한다. 특히 자이는 타사 브랜드와의 이미지 경쟁에서 차별적 우위를 선점하고, 주거중심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는 사람의 가치관 및 감성에까지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LG건설은 ‘LG빌리지’로 쌓은 LG아파트의 고급스럽고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인 새 브랜드 자이로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이 브랜드는 앞으로 분양하거나
입주하는 LG아파트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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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표현모델」 출간, 명광주 著

최근 10년간 우리나라의 인쇄매체 광고물 5,000여 점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 특성과 구성 원리를 분석하여 모델화한
「한국광고표현모델」(빅씨)이 출간됐다.
우리 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역임한 바 있는 명광주 교수
(신흥대학)가 지은 좥한국광고표현모델좦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광고 유형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광고 표현의 체계화와
과학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