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 하고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누구나 한 번쯤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우리의 평온한 휴식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주변에 널려 있는 게 사실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LG 휘센 씽큐 스스로 에어컨 캠페인은 그런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선물할 당신의 행복, 지금 HS애드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행복해지고 싶은 우리들의 키워드 ‘소확행’
2018년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바로 '소확행'입니다. 올해가 2개월 남짓 남은 지금, 이 '소확행'은 아직도 유효해 보입니다. 내년에는 과연 어떤 키워드로 대체될지 알 수 없지만, 큰 행복이든 작은 행복이든 행복해지고 싶은 것은 인간의 본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러한 우리의 본능을 자극하는 광고를 하나 소개합니다.
TVC에서 디지털로, 디지털에서 TVC로
2018년 4월. 지상파, CATV 등에서 노출된 TVC가 있습니다. 바로 '신경 끄기'라는 키워드를 우리의 머릿속에 심어준 휘센 광고죠. 당신이 누구든, 어떤 공간에 있든 인공지능 에어컨 휘센이 다 알아서 해주니 '신경 끄고', 걱정 없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던졌습니다.
인공지능 에어컨 휘센은 선두주자로서 휘센의 Benefit을 자신감 있게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에서도 그 바통을 놓치지 않고 이어받았는데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인공지능 에어컨 = 휘센'이라는 인식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인공지능 휘센이 모두 알아서 하니까 신경끄기'라는 TVC의 메시지를 이어받아 디지털에서는 '이제 당신의 행복에만 신경쓰기'라는 이야기를 소비자에게 전달했답니다. 아이가 추울까 봐, 습할까 봐, 집에서 냄새 날까 봐 걱정했던 순간들… 이제는 모두 휘센이 알아서 하고 있으니 신경 끄고, 그 시간에 어떻게 하면 '내가, 우리가 행복할 수 있을까'에 신경 쓰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습니다.우리 소비자에게 깊은 공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소재가 무엇일까 하는 고민은 이번에도 있었습니다. 여러 소재 중 예산과 시간의 한계로 딱 6가지 소재만 뽑아 제작했는데요. 휘센의 주요 인공지능 기능을 포함하여 제습, 공기청정과 어울리면서 소확행의 컨셉이 잘 드러나는 소재를 선별했습니다. 제품의 기능을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기보다는, 휘센 에어컨이 '당신의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들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에어컨에 걸맞은 인공지능 미디어
어쨌거나 행복을 찾아다니는 우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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