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영과 함께 하는 이브아르 뷰티토크쇼,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현장 스케치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지난 11월 29일 서울시 서초동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브아르는 전 세계 29개국에 수출되어 이미 인정받은 글로벌한 국산필러인데요. HS애드는 이브아르 TV CF를 기획·제작하고, 광고캠페인의 온 에어 시점 전 온라인 바이럴 확산과 이슈화를 위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진행을 대행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그 현장 속으로 가볼게요!


국산필러를 만나다!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는 국산필러 이브아르 소개, TV CF 공개, 이브아르 Q&A, 한채영 씨와 함께 하는 뷰티토크쇼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첫 번째 순서로 LG화학 이브아르 마케팅팀이 이브아르를 소개했습니다.


먼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는 이브아르 이름의 뜻부터 살펴봤습니다. 이브아르(Yvoire)에는 두 가지 숨은 뜻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작고 아름다운 프랑스 동부의 지역 이름입니다. 특히 꽃으로 유명합니다. 두 번째 의미는 앞의 두 글자 ‘이브’에 담겨있는데요. 이브는 태초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을 상징합니다. 이브아르는 소비자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자 프랑스의 지역 명칭과 태초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여성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국산필러 이브아르는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2012년 러시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을 포함하여 필러의 본고장인 유럽 지역과 남미까지 현재 전 세계 29개국에 진출한 상태인데요. 앞으로도 영국, 독일, 이란 등으로 수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감각적으로 세련된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 최초 공개!

특히 이 자리에서는 12월 1일 온에어되는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이 선 공개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이브아르에서 소비자 광고를 대대적으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 'Merci, YVOIRE' (출처 : 이브아르 공식 유튜브)

광고 캠페인을 총괄 진행한 HS애드가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에서 전하는 메시지는 ‘세계에서 사랑받는 국산필러, 이브아르’ 입니다. 영상 속에서는 세계 각국의 여성이 등장하는데요. 기준은 달라도 이브아르를 통해 모두 아름다워질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국산필러인 이브아르가 현재 29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필러임을 전달했습니다.


▲사진 속 가운데 : HS애드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오승미 선임일반적인 의료기기 광고 캠페인과 다르게 세련되고 감각적인 색감과 구성이 돋보이는 이브아르 광고캠페인.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오승미 선임에게 당시 촬영 현장에 대해 더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외국인 톱모델 사이에서 골드 의상을 입은 한채영 씨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모델 파워가 압도적이라 ‘섭외를 잘 했구나’ 하며 보람을 느꼈죠. 촬영 후 한채영 씨, 담당자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는데요. 담당자들 옆에서 손바닥으로 꽃받침을 하는 등 포즈를 연출해 개인 소장용 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촬영 현장에서는 브랜드액티베이션 2팀의 신두식 팀장과 기획 4팀 오세민 팀장, 이연선 책임, 최중원 선임, CR센터의 조성은CD팀이 매우 고생하셨습니다."


메인 모델 한채영과의 뷰티클래스!

대망의 마지막 순서는 이브아르 TV CF의 메인 모델인 한채영 씨와 함께한 ‘뷰티토크쇼’ 시간입니다. 한채영 씨가 등장하자 카메라 셔터 소리가 행사장을 꽉 채웠는데요. 뷰티토크쇼는 한채영 씨의 그간의 근황과 함께 생활·운동·식이 습관을 알려주는 ‘언니네 뷰티 토크쇼’ 그리고 이브아르 제품을 배경으로 한 포토세션으로 진행됐습니다. 오승미 선임에게 행사 기획 의도와 관련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타 제품행사와 달리 이브아르는 의료기기에 속해 광고 심의에 저촉되지 않도록 연출 요소와 아웃풋 등을 고려했습니다. 특히 일반 소비자가 이브아르 제품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현재 제품과 향후 리뉴얼되는 제품을 큰 목업으로 제작하여 전시했고, 바이럴 효과를 위해 포토세션도 목업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파워블로거 중심의 행사였기 때문에 사진 앵글이 잘 나올 수 있는지 신경 썼습니다.”

HS애드가 제작한 광고 캠페인부터 모델 한채영 씨와 함께한 뷰티클래스 그리고 포토세션까지 이브아르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이제 브랜드액티베이션 2팀, 기획4팀, 조성은CD팀 외에도 디지털 플래닝 2팀도 합류하여 곧 디지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도 광고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LG화학의 글로벌필러, 이브아르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