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체험의 장,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무엇을 할까 고민인 분들 많을 텐데요.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해 귀향 또는 귀경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HS애드가 행사 대행을 맡고 있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들러보면 어떨까요?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바이오 행사장에서 9월 22일부터 19일 동안 진행되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사진으로 먼저 만나봅니다.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9월 22일부터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이 끝나는 10월 10일까지 총 19일간 진행됩니다. 주제는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로 정했는데요. 한방의 가치가 바이오와 만나는 융합의 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힘찬 발걸음으로 엑스포 입구에 들어서면 관람객은 엑스포의 마스코트인 박달이와 금봉이를 전면에 배치한 환영의 공간인 한방바이오 정원을 마주하게 된다고 합니다. 길이 76m, 가로 16m 면적 560㎡의 한방바이오 정원은 토피어리 28점과 밝은색의 국화, 샐비어 등 계절감을 만끽할 수 있는 초화를 식재한 화려한 화단인데요. 이곳, 포토존에서 기념컷 촬영하는 것 잊지 마세요!


180여 점의 천연물 표본을 만나다, 미래천연자원관


한방바이오 정원에 이어 미래천연자원관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서 처음 만나는 주제 전시관입니다. 전체면적 1,200㎡ 규모로, 충청북도와 제천시의 핵심 사업인 한방바이오를 바탕으로 한 천연물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엑스포 주제관이죠. 

미래천연자원관에서는 천연물 산업의 기본이 되는 원료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약 180여 점의 천연자원 표본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핵심 콘텐츠인 천연물 탄생 과정을 대형 부조 모형과 인터랙티브 영상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 있는데요. 이외에도 제천 11대 약초 천연물 산업 인프라, 미래 천연자원 판타지아, 충청북도와 제천시 천연물산업 클러스터 등 천연물 산업 발전을 위한 충북과 제천시의 노력도 엿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첨단 한방 기술로 건강 체크, 한방바이오 생활건강관


두 번째 테마 전시관은 한방바이오 생활건강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사상체질 분석 툴, 맥진기, 설진기 등 첨단화된 한방바이오기술을 활용하여 나의 건강을 미리 체크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맞춤 한약 제조, 약선음식 미디어월, 피부진단기, 한방차와 한방 하우스 등 생활 속 한방바이오 기술로 나의 건강을 하나하나 개선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한방 관련 기업들이 한자리에, 한방바이오 미래비전관

마지막 테마 전시관은 한방바이오 미래비전관입니다. 이곳은 충청북도와 제천시를 중심으로 한방바이오와 관련된 산/학/연/관 교류와 소통을 통해 한방바이오산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시관인데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약진흥재단, 세명대, 편강한의원 등 20개 기관이 참여, 한약제재, 한방화장품, 알레르기 개선 제품 등 참가 기관별 연구성과와 제품을 전시합니다.

구성은 크게 마켓관과 기업관으로 나뉩니다. 먼저 마켓관에는 국내 111개 기업이 참여해 한방바이오 천연물을 소재로 한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 전시 및 판매합니다. 기업관은 기업과 바이어의 비즈니스 교류 및 산업엑스포의 수출 성과 증대를 위하여 B2B 중심으로 운영되는 전시관인데요. 국내 91개사, 해외 18개국 50개사와 3,5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합니다.


#한방 #힐링 #공연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테마 전시관 외에도 한방바이오 행사장 주 무대와 보조 무대 그리고 상설 부지를 활용해 한방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먼저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하여 한방 마술쇼, 싸가지 흥부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한방바이오 행사장 주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주 무대는 한방과 바이오의 생성과 순환, 그리고 하나 됨을 의미하는 서클 형태로 디자인됐는데요. 가로 15m, 폭 12m, 높이 7.2m로 제작하였고, 1,000석 규모의 관람석을 마련하여 그늘막을 설치 관람객이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조 무대에서는 충북지역 예술 공연단체의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관람객 대상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됩니다.


한방알레르기관은 특별 전시관으로 구성했는데요. 전체면적 750㎡ 규모의 한방바이오를 활용한 3대 알레르기인 아토피, 천식, 비염의 개선법과 치유 방법을 제시합니다. 국내 20%를 차지하는 알레르기 질환의 심각성과 함께 알레르기 바로 알기, 3대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증상, 개선 방법 및 대체의학, 한방바이오기술로 도전하는 알레르기 정복 등을 연출, 알레르기 주범인 진드기를 퇴치하는 ‘알레르기 원인을 잡아라’ 인터랙티브 영상, 식습관 개선 필요성을 VR 로 체험하는 코너를 구성하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힐링체험관은 한방병원존, 아사아테라피존, 힐링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한방병원존에서는 한방의료 전문가의 상담 및 침, 뜸, 부황, 적외선, 물리치료 등 무료 검사를, 아시아테라피존에서는 일본의 배꼽호흡 테라피, 인도의 아유르베다, 중국의 열민구(뜸)체험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전문가를 초청 각국의 전통의학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 힐링체험존에는 족욕과 반신욕, 발 마사지, 전신 안마, 이혈 요법 체험 등을 마련돼 있으니 추석 귀갓길에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음식관에서는 약초와 한방을 이용한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으며, 엑스포장 곳곳에 간이음식점이 들어와 있으며, 요즘 대세인 푸드트럭이 배치될 예정이니 배를 든든하게 채우면서 한방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