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대한민국광고대상 휩쓸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전자 'LG OLED TV 문화유산전' 캠페인 등
- 총 8개의 대상 중 가장 많은 3개의 대상을 HS애드가 차지
- 전체적으로도 11개의 광고상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광고상 수상


HS애드(대표이사 : 김종립)는 지난 11월 2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3개의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각 부문별 총 8개의 대상 발표작 중 3개를 HS애드가 수상하며 가장 많은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유일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올해도 1,000여편 이상이 출품됐습니다.

또한, 이번 대상 수상으로 HS애드는 6년 연속 대상 수상작을 배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HS애드가 올해 대상을 수상한 각 3개의 캠페인은 프로모션 부문에서 LG전자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캠페인과 인쇄광고 부문에서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광고,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대한항공 '게스트하우스' 캠페인입니다.


특히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LG전자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캠페인은 해외로 반출되어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귀중한 우리 문화재들을 LG OLED TV의 뛰어난 화질을 통해 국내에 소개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문화재청, KBS와 협업해 2015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미국, 러시아, 일본, 프랑스, 독일, 캐나다 등 6개국 주요 박물관에 흩어져 있는 우리 문화유산 40여 점을 울트라HD 및 3D 영상으로 촬영해 2015년 10월부터 12월까지 경복궁,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를 통해 금동불상, 청자, 백자 등 한국 고유의 색을 담은 유물들이 LG전자의 압도적인 OLED TV의 화질로 그대로 재현됐으며, 많은 관람객의 관람을 이끌어냈는데요. 올해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과 손잡고 경복궁과 덕수궁에서 유형ㆍ무형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이 10월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또 다른 대상 수상작인 대한항공 '게스트하우스' 캠페인은 프랑스 '게스트하우스' 주인들이 해당 지역만의 매력을 설명하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하는 내용을 담은 광고들과 실제 게스트하우스에 입주할 여행객들이 각 지역에서 체험하게 될 가상의 테마 여행을 소개하는 광고들로 이뤄졌습니다.

이 외에도 HS애드는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SSG닷컴 '쓱=SSG' 캠페인으로 TV부문 금상을, LG전자 LG Cordzero Cyking '무선 흡입력으로 빌딩 정상을 정복하다' 캠페인으로 온라인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대상 3, 금상 2, 은상 2, 동상 1, 특별상 3개로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총 11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