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2 : HS Ad News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 Ad News

국내외 광고제 영예의 수상

우리 회사는 지난 11월 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인쇄부문과 온라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쇄부문 대상 수상작인 LG전자 ‘스타일러 없었으면 짜증 좀 났을거다’ 광고는 빨기도 애매하고 다시 입기도 찜찜한 옷들을 뭉크의 그림 <절규>를 떠올리는 이미지로 표현, 걸어만 놔도 매일매일 새 옷처럼, 365일 스타일을 살려주는 LG 트롬 스타일러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이번 수상으로 우리 회사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인쇄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온라인 부문 대상 수상작인 대한항공 ‘어디에도 없던 곳 인도양으로’ 캠페인은 취항지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감성적인 영상미와 독특한 광고 포맷, <인도양 여행기> 책자 출간 및 온라인 웹사이트, e북과 오디오북 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경험을 공유하는 신선한 전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 회사는 이번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2, 은상 2, 동상 1, 특별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한편 우리 회사는 세계 5대 광고제 중 하나인 런던국제광고제 영상부문에서 니어앤디어 ‘Find the Words’ 광고로 동상을 수상했다. 1985년 창설돼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런던국제광고제는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광고제로 칸·뉴욕·클리오·원쇼 광고제 등과 함께 세계 5대 광고제로 꼽히는 권위있는 행사이다.

 

2013년도 국내외 광고제 주요 수상현황

 


김종립 대표이사, 중앙언론문화상 수상

우리 회사 김종립 대표이사가 지난 10월 10일 중앙대 흑석캠퍼스 R&D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중앙대학교 개교 95주년 기념식에서 제25회 중앙언론문화상 PR·광고 부문을 수상했다. 김종립 대표이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광고회사를 이끌며 한국경제 발전 및 광고산업 창달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 개최

우리 회사는 해외 지/법인의 도약과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를 지난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 및 LG마포빌딩 본사에서 개최했다. 12개 해외 지/법인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된 컨퍼런스를 통해 우리 회사는 해외 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법인별 비즈니스 성장 방안에 대한 과제를 협의했다.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내방

테리 세비지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이 지난 11월 21일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및 스파익 광고제 홍보를 위해 우리 회사를 방문, 올해 주요 수상작 경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스마트DMB 광고 활성화 공동협력 양해각서 체결

우리 회사는 지난 10월 28일 모바일 콘텐츠 전문업체 ㈜옴니텔(대표 : 김경선)과 ‘스마트DMB 광고모델 및 시장 개발’에 관한 공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 대표가 참석해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에 따르면 우리 회사와 옴니텔은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스마트DMB를 통한 새로운 광고시장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스마트DMB는 지상파DMB 고화질 무료 방송서비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 단말기에서 TV·라디오 시청취와 동시에 통신망을 활용한 각종 부가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10월 말 현재 사용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해 내년 중 1,0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회사는 지난 8월 LGU+‘ tvG’ 품목을 통해 국내 최초로 스마트DMB 광고를 집행하는 등 새로운 광고기법과 모델 개발에 힘써왔다. 스마트DMB 광고는 광고소재의 단순 노출에 만족해야 하는 기존 방송광고 및 지상파DMB 광고와 달리, 자연스럽게 T-Commerce까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광고모델이다.


‘사랑나눔 김장캠프’

우리 회사는 지난 11월 9일 임직원과 임직원 자녀 등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나눔 김장캠프’를 개최했다. 우리 회사의 캠핑 동호회인 ‘베스트캠프’의 제안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담근 김장 김치는 마포구 내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들에게 전달됐다.
한편 우리 회사는 올해 초부터 청소년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광고톡톡(廣告TalkTalk)’을 통해 총 300여 명의 고등학생들에게 광고업계 현장에서의 경험담과 광고인이 갖춰야 할 기본역량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