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02 : Power Campaign - 바람을 안다 그래서 1등이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Power Campaign  
바람을 안다. 그래서 1등이다. 
LG전자는 조인성과 손연재가 호흡을 맞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람을 안다, 그래서 1등이다’라는 광고 슬로건에 걸맞게 신선하고 깨끗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녕하세요? LG전자 조인성 기자입니다. 사장님께서는 손연재 선수의 런던올림픽 성적을 어떻게 전망하고 계십니까?”
LG 휘센 신제품 Q&A 도중, 잠시 침묵이 흐르는 사이 ‘조인성 기자’가 손을 번쩍 들었다. '대한민국 1등 배우' 조인성의 재기 넘치는 돌발 질문에 객석은 웃음바다.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이 답했다.
“손연재 선수가 러시아에서 열심히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최종결선에는 들어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선에 들어가면 메달권에 오르지 않을까, 대한민국에 메달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손연재 선수 파이팅!” 객석에서 박수가 쏟아졌다.
이 유쾌한 대화가 오간 현장은? 강력한 4D냉방 성능은 물론, 초절전 기술과 초슬림 디자인을 겸비한 2012년 LG전자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하는 'LG 휘센 신제품 발표회' 장이었다.


2012년 휘센 모델 조인성                  인사말을 하는 노환용 사장


사각지대 없는 '리얼 4D 냉방' 시대를 열다
LG전자가 2012년 1월 4일 남산 반얀트리 클럽앤스파에서 개최한 이 행사는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등 LG전자 주요 임원과 휘센의 새로운 모델인 배우 조인성, 체조선수 손연재가 에어컨 바람의 새로운 장을 여는 듯한 극적인 등장으로 시작됐다.이날 LG전자는 '리얼 4D(Real 4D)' 냉방 기능에 초슬림형 디자인을 구현한 '챔피언 윈도우'를 중심으로 '스페셜'과 '에이스’ 등 40여 종의 2012년형 에어컨 신모델을 선보였다.
대표모델인 '챔피언 윈도우'는 기존 상·좌·우면의 3D냉방에, 중간에 위치한 '매직 윈도우'로 중앙 바람을 더해 세계 최초로 '리얼 4D 입체냉방'을 실현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냉각 팬 구조를 개선한 2X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냉방 속도가 기존 대비 3배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두께를 약 100mm 가량 줄여 250mm의 수퍼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초절전 수퍼 인버터' 기술로 전기료를 1/3수준으로 절감(냉방면적 58.5㎡ 에어컨,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라벨 연간 전기료 기준)할 수 있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폰용 '스마트 휘센앱 2.0'은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에어컨의 조작이 가능하며, 에어컨 전면의 '매직 LCD'(10인치 TFT-LCD)는 냉방·공기청정·제습 등 에어컨 작동모드별 감성무드 조명과 이미지를 표시하고 포토앨범·실시간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노환용 LG전자 에어컨&에너지솔루션사업본부장(사장)은 이날 "2012년형 휘센 신제품은 에어컨의 기본인 강력한 냉방성능은 물론, 초절전 기술과 초슬림 디자인까지 갖춘 스마트 제품" 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기본이 강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1등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올해는 경기침체 등으로 중국과 신흥국들의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역시 10% 이상 성장해 글로벌 시장 지위를 유지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LG전자는 조인성과 손연재가 호흡을 맞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휘센의 모델들은 '바람을 안다, 그래서 1등이다'라는 광고 슬로건에 걸맞게 신선하고 깨끗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발표회 전경                                                  기념촬영                                                     최상규 부사장



제품 교육도 1등답게 재미있게
LG전자는 또 지난 1월, 'LG 휘센 순회 세미나'를 통해 전국의 LG전자 유통채널(Bestshop·하이마트·전자랜드 ·이마트·롯데마트·롯데홈쇼핑·롯데아이몰·롯데닷컴·현대홈쇼핑·CJ홈쇼핑·GS홈쇼핑·AK몰·신세계몰) 약 2,000여 명의 LG 판매사원을 대상으로 서울(2회)·부산·대전·대구·광주·원주 등에서 총 7회에 걸쳐 신제품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순수 제품 중심의 교육으로, 제품 주요 특장점 및 2012 디자인 소개, 신제품 PT, 제품 홍보영상 상영, LG휘센 강사의 제품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개그콘서트> 출연진 중 요즘 대세인 '애정남' 최효종을 비롯해 박성호·조지훈 등의 키포인트 특강을 통해 '2012 LG 휘센을 잘 알고 잘 판매하는 방법'이 소개돼 흥미를 더해주었다.
LG전자는 또한 예약판매 시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고 내 집에 맞는 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전국 100명의 전문 설치기사를 중심으로 Mr.휘센맨을 최초로 운영하기로 했다.
2003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LG 휘센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면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연출로 감동을 선사했다고 조심스럽게 자부한다. 이에 2012년에도 고객들이 휘센의 바람으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최정남

프로모션PR팀 차장 |
jnjelove@hsad.co.kr
Gone with the Wind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