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1-12 : Power Campaign - 쉐보레 말리부,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공개하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Power Campaign  
쉐보레 말리부,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공개하다
총 24일간 진행된 말리부 파라다이스를 통해 약 1,200만 명 이상이 말리부 브랜드에 노출됐고, 그 중 10만 명 이상이 말리부 파라다이스에서 직접 차량을 경험했다.


쉐보레 말리부의 위대함
201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는 역사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 3월, 쉐보레 브랜드를 한국에 런칭했고, 11월,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출범 100주년을 맞이했다. 처절한 전쟁터와 같은 시장환경 속에서 100년 동안 존재하고 사랑받는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그 역사를 더욱 견고하게 해줄 글로벌 중형세단 말리부가 세계 최초로 바로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말리부는 쉐보레 100년 역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중형세단으로, 1964년 20만 대 판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850만 대 이상 판매된 쉐보레의 대표적인 자동차이다. 얼마 전 신문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쉐보레' 단어가 포함된 노래가 314곡이나 되고, 그 중 24곡에는 '말리부'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불리고 사랑받는 브랜드 '쉐보레 말리부'.
전 세계 최초로 대중에게 선보이는 중요한 임무를, 세계 최고의 광고회사를 지향하는 'HS애드'가 진행하게 됐다.


쉐보레 출범 100주년 앰블렘


말리부 1세대 : 1964~1967                                                      말리부 3세대 : 1973~1977


말리부 6세대 : 2004~2008                                                      말리부 8세대 : 2011~


2011. 08. 11〜 행사 성공의 키는 기획이다
 
장점이 참 많은 자동차, 말리부
‘말리부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중요 요소는 무엇일까?’라는 기본적인 질문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시작됐다. 말리부는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참 많은 자동차였다. 47년 간 지속된 역사적 브랜드, 북미시장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카마로를 모티브로 한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첨단 시스템이 탑재된 우수한 성능,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중형 세단 등 국내 경쟁차종 대비 다양한 면에서 비교우위를 지니고 있었다.

모두에게 다 보여주자
말리부의 다양한 강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이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에서 행해지는 런칭 방법인 초청고객 대상의 대규모 콘서트 형식이 아닌, 열린 공간을 통해 무수히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야 했다.
이에 수많은 장소 헌팅과 검토를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도심,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50만 명에 달하며, 중형 자동차의 핵심 고객인 3040세대가 밀집한 강남역 일원을 이번 말리부 런칭 프로모션의 최종 장소로 선정했다. 하지만 강남역 일원이라는 넓은 공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가 하는 점이 과제로 남았다.

말리부 파라다이스, 도심 속의 이색 휴식공간
강남역은 골목 골목 붐비지 않는 공간이 없다. 모든 공간의 사람들을 포괄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우리는 말리부가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마주하기를 원했다. 이어서 강남역 사거리의 대규모 문화공간인 M-Stage를 중심으로 강남역 일원 곳곳을 활용한 차량 전시, 고객 체험 프로그램 등이 속속 구성됐다. 전시의 디자인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의 지명에서 유래된 말리부 자동차의 이름처럼, 수많은 고층빌딩과 바쁜 사람들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말리부 해변을 도심 속에 구성하고자 한 것이 포인트. 그리고 이 공간을 '말리부 파라다이스'로 명명하기로 했다.


무대                                                    포토존                                                   파라솔 카페

2011. 10. 08. Am. 10:00, "내가 바로 말리부다"
 
말리부, 드디어 고객과 만나다
10월 8일 오전 11시. 드디어 강남역 일원은 말리부의 거리로 변신했다. 곳곳에 말리부 차량이 전시됐고, 말리부 카페도 오픈했다. 강남역 유동인구가 하루 평균 50만 명이라고 하니, 이날만큼은 50만 명이 쉐보레의 중형 세단 말리부를 인지하고 경험했을 것이다. 강남역 일원에 전시된 말리부 차량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인증을 받으면 말리부 카페에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작은 이벤트도 열었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마케팅 방법이 공짜 마케팅이라고 하듯이 이날 강남역에 모인 사람들의 참여는 실로 대단했다. 그러나 절대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쉐보레의 신형 중형세단 말리부가 고객과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는 점이다.


언베일링 퍼포먼스(Unveiling Performance) 드럼연주로 말리부 레드 소개 / 피아노 연주로 말리부 실버 소개

2011. 10. 08. Pm. 06:00, 열정·여유·도전의 말리부를 기억하라
10월 8일 오후 6시. 이윽고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말리부 런칭 세리모니가 시작됐다. 가수 겸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인 김진표의 게릴라 데이트로 강남역 유동인구의 관심을 유도했고, 그들은 곧 말리부 파라다이스를 주목하게 됐다. 모 방송사의 스타 데이트를 모방한 연출이었지만, 열린 공간에서의 관람객 집객으로는 성공적인 방법이었다. 
 
Unveiling Performance
말리부 파라다이스를 둘러싼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열정·여유·도전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말리부 언베일링 퍼포먼스(Unveiling Performance)'가 펼쳐졌다. 강력한 비트의 드럼연주, 그 웅장한 소리는 도로의 시끄러운 자동차 경적소리, 주변 상점에서 흘러오는 소란스런 음악소리들이 무색하도록 현장에 모인 관람객들을 압도했다. 이때만큼은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 강남역 사거리가 가히 '말리부 사거리'라 불릴 만 했는데, 드럼연주와 함께 열정을 대변하는 물랭루주 레드 말리부가 대중에게 그 모습을 드러내 더욱 극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두 번째 테마인 '여유'를 표현하는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실버 말리부가 공개됐고, 마지막으로 '도전'을 표현하는 전자기타 연주와 함께 화이트 말리부가 선을 보였다.
그 현장을 함께한 사람들의 탄성과 박수갈채! 서로 다른 음악의 조화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말리부의 세 가지 메시지를 제공하기에 적절했음을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스타마케팅의 위대함
이날의 하이라이트, 가수 정엽의 <Nothing better>가 들려오자 사람들을 열광은 최고조에 달했다. 그를 보기 위해 말리부 파라다이스로 달려오는 사람들이 순식간에 늘어나고 있었다. 대중적 스타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광경이었다. 정엽의 콘서트가 끝난 후에도 관람객들은 자리를 뜨지 못하고 한동안 말리부 파라다이스에 멈춰서 있었으니, 도심 한복판에서 전해준 쉐보레 말리부의 이색적인 선물이 현장을 함께한 모든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준 듯하다.


전자 기타 연주로 말리부 화이트 소개                                        가수 정엽


말리부 파라다이스 무대                                                         말리부 런칭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2011. 10. 09〜 새로운 전설의 시작
 
말리부 런칭 프로모션의 성과
말리부 파라다이스는 런칭 이후로도 10월 31일까지 지속적으로 유지되며 고객들과 소통했다. 내부집계를 통해보면 총 24일간 진행된 말리부 파라다이스를 통해 약 1,200만 명 이상이 말리부 브랜드에 노출됐고, 그 중 10만 명 이상이 말리부 파라다이스에서 직접 차량을 경험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시승 프로그램 참여한 것은 물론, (한국지엠과의 보안협정 관계로 이 글을 통해 밝힐 수는 없지만) 자동차라는 고관여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의 차량계약이 현장에서 이뤄졌다. 런칭 행사로는 실로 대단한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이번 말리부 런칭 프로모션은 IMC 차원의 다양한 시도가 진행된 것도 특징이다. 온라인 대표 방송채널인 아프리카TV와의 협업으로 런칭 프로모션의 전 과정이 생중계됐으며, 강남역에 위치한 LED 전광판을 활용한 행사고지가 함께 이뤄졌다. 이 모든 과정을 포함한다면 이번 말리부 런칭 프로모션은 가시적 성과 이상의 큰 결실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말리부의 역사는 이미 계속되고 있다
말리부는 10월 8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11월 1일부터 출고됐다. 사전 계약자 수가 많아 현재 계약고객들은 상당기간 출고 대기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말리부의 런칭을 함께한 일원으로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 여세를 몰아 신차 효과의 특수성을 넘어 머지않아 국내 1위 중형 세단 말리부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 본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언제나 HS애드가 함께할 것이다.


김경민
프로모션PR팀 대리bestkmk@hsad.co.kr 

결혼 9개월 차 품절남. 근데 왜 아쉬워 하는 여자가 아무도 없는 거야!!.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