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금상 / 기획서 부문
한국GM / 쉐보레
채우석(국민대) / 강성문(전남대)
쉐보레! 'From. your running mate'
‘자동차의 본질’을 이야기한 쉐보레의 1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오랜 관념과의 싸움을 시작하며, 다른 '차이'가 아닌 다른 ‘차원’을 이야기했다. 이렇게 경쟁의 축을 바꾼 쉐보레에게 필요한 건 '진짜 자동차'의 공감을 통해 쉐보레를 'my brand'로 만드는 것이라 판단했다. 쉐보레의 '진짜 자동차'는 쉐보레가 갖고 있는 팩트에서 나타나듯 타는 사람을 먼저, 운전자의 삶을 먼저 생각하는 자동차. 그리고 운전자들에게 자동차란 자신의 추억과 이야기를 담고 있는 친구(mate)였으며,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running) 파트너였다.
쉐보레는 그들의 'Running mate(동반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From. your running mate'이라는 슬로건 아래 쉐보레가 생각하는 진짜 자동차의 본질과 가치를 '러닝메이트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했다.
수상이 기쁜 이유는 '상'의 기쁨보다 '우리가 제대로 된 길을 가고 있고나' 라는 기쁨 때문일 것이다. 언론정보학부 교수님, 미나 누나, 정환이 형, 감회님들, 경수 형, 건웅이 형, 정이, 레스투,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밤을 새는 아들을 안쓰럽게 지켜보셔야 했던 부모님께 감사하다.
금상 / 기획서 부문
한국GM / 쉐보레
채우석(국민대) / 강성문(전남대)
쉐보레! 'From. your running mate'
‘자동차의 본질’을 이야기한 쉐보레의 1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오랜 관념과의 싸움을 시작하며, 다른 '차이'가 아닌 다른 ‘차원’을 이야기했다. 이렇게 경쟁의 축을 바꾼 쉐보레에게 필요한 건 '진짜 자동차'의 공감을 통해 쉐보레를 'my brand'로 만드는 것이라 판단했다. 쉐보레의 '진짜 자동차'는 쉐보레가 갖고 있는 팩트에서 나타나듯 타는 사람을 먼저, 운전자의 삶을 먼저 생각하는 자동차. 그리고 운전자들에게 자동차란 자신의 추억과 이야기를 담고 있는 친구(mate)였으며,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running) 파트너였다.
쉐보레는 그들의 'Running mate(동반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From. your running mate'이라는 슬로건 아래 쉐보레가 생각하는 진짜 자동차의 본질과 가치를 '러닝메이트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했다.
수상이 기쁜 이유는 '상'의 기쁨보다 '우리가 제대로 된 길을 가고 있고나' 라는 기쁨 때문일 것이다. 언론정보학부 교수님, 미나 누나, 정환이 형, 감회님들, 경수 형, 건웅이 형, 정이, 레스투,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밤을 새는 아들을 안쓰럽게 지켜보셔야 했던 부모님께 감사하다.
'Archive > 대학생광고대상 제24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대상 (0) | 2011.10.11 |
---|---|
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대상 (0) | 2011.10.11 |
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금상 (0) | 2011.10.11 |
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금상 (0) | 2011.10.11 |
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STX상 (0) | 2011.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