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엑스,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엑스’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HSAD는 올해 초 ‘No.1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의 전환을 꾀하며, 고객의 마케팅 활동 전(全) 영역으로 창의성을 확장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는데요. 이러한 기치 하에 ‘DASH’라는 브랜드를 통해 HSAD 고유의 역량과 뉴테크를 융합한 플랫폼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시 AI’는 워킹플랫폼으로서 마케팅 전 영역에서 자사의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도구였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대시엑스’는 브랜드와 창작자 간 창의적 협업을 통해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영감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시엑스’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기업의 제휴 담당자, 개인 창작자가 모여 자유롭게 협업 파트너를 찾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휴 목적과 관심사에 맞게 제휴 파트너를 찾아 메시지를 통해 협업을 제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시엑스’를 담당한 HSAD 사업기획팀 정은하 팀장은 “브랜드 간 제휴를 추진하는 마케터들이 제휴 대상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겪는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 어려움과 제휴 성사 후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상에서 겪는 고민을 덜고, 창의적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플랫폼을 기획했다”며, “HSAD가 쌓아온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시엑스’는 제휴 실무에 필요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창작자들의 역량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터의 놀이터이자 교류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대시엑스’는 브랜드 제휴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검색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브랜드 담당자와 개인 창작자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프로필을 활용해 내 브랜드의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제휴 이력 등을 소개하거나, 브랜드 담당자 본인을 직접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제휴 목적, 관심사를 기반으로 제휴 파트너 프로필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검색·추천으로 발견한 프로필 중 제휴를 제안하고 싶은 파트너를 선택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 ‘제휴 큐레이터’로 활동하는 HSAD의 광고 기획자들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구체적인 캠페인 기획도 가능합니다. 전략 방향 수립, 어울리는 제휴사 큐레이션, 기획 및 실행까지 단계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제휴 목적과 결과물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재 ‘대시엑스’에는 LG전자, 현대백화점, GS25, 잔망루피, 뽀로로, 부스터스, 미스터두낫띵 등 약 200여 개의 브랜드와 창작자가 제휴처로 등록되어 있고, 지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HSAD 박애리 대표는 “대시엑스는 마케터들에게 제휴 및 협업 관련 인사이트와 영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고객경험을 만들어 기업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수단이 되어줄 것”이라며, “DASH는 HSAD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투영이자 새로운 미래를 향해 질주하는 HSAD의 의지”라는 설명과 함께, “앞으로 DASH는 HSAD가 전통적인 업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과감히 질주해 나가는 무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HSAD는 올해 중 세 번째 DASH 플랫폼을 조만간 추가 공개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시엑스’ 론칭을 기념해 회원가입 승인이 완료된 신규 회원 전원에게 소정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대시엑스’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플랫폼(dashx.co.kr)에서 확인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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