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보는 HS애드 2021년 연말결산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여러분에게 2021년은 어떤 한 해였나요? 힘든 일도 있었지만 그만큼 뿌듯하고 가슴 벅찬 일이 가득했던 한 해였기를 기원합니다. HS애드 역시 다양한 프로젝트와 수상 소식으로 쉴 틈 없는 2021년을 보냈다는 사실! 훈훈하고 따뜻했던 HS애드의 1년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 2021년을 빛낸 우리의 순간들

 

1월: 서울영상광고제 & CAMPAIGN MIDDLE EAST TOP 20

 

1월에는 기쁜 소식으로 새해를 열었습니다. HS애드가 서울영상광고제 선정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HS애드는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2개와 금상 1개, LG전자 광고로 은상 1개와 동상 2개, 네이버 웹툰 ‘하렘의 남자들’ 광고로 동상 1개 등 총 그랑프리 2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하며 2년 연속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어서, 두바이 법인이 진행한 LG전자 'Wear Love More' 캠페인이 ‘Campaign Middle East’가 선정한 지역 Top 20 광고 캠페인에 선정됐습니다. 세탁기에 '가족의 삶과 추억을 함께하는 제품'이라는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이 자신의 스토리를 LG닷컴에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캠페인 결과 6만 5천 명이 방문해 500여 개의 에피소드를 등록했으며, 캠페인 필름은 5,800,000 이상의 뷰를 기록했습니다.

 

3월: 스파이크스 아시아 & 올해의 광고상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도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HS애드가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이 뮤직 부문 은상을 수상한 것이죠. 이 캠페인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1일 1범’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 ‘제28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전체 부문 최고 상인 그랑프리에 선정됐습니다. 이외에도 IBK기업은행 ‘IBK 혁신경영’ 캠페인이 TV광고 부문 금상, 보건복지부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캠페인이 정부 및 공익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상 내려온다’는 아직 끝이 아닙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도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이 디지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답니다. IBK기업은행 ‘IBK 혁신경영’ 캠페인과 LG전자 ‘LG올레드 TV’ 편 광고는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습니다.

 

4월: 잘했다 HS애드 간식 행사

 

구성원들의 든든한 오피스 라이프를 위해 정기적으로 간식 행사를 개최하는 HS애드! 4월에는 줄 서서 먹는 맛집을 마포로 직접 가져왔습니다. 멀리 갈 필요 없이 각 층 라운지에서 든든하게 즐기는 도넛과 커피를 즐기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5월: DX시대 TVC 진화, 디자이너의 생각법 & CX BUS

 

5월부터 ‘DX시대 디자이너의 생각법’, ‘DX시대 TVC 진화’, ‘See The Big Picture’, ‘디지털 전환시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전략’ 등 다양한 DX 세션이 시작됐습니다. 여기서 DX는 ‘디지털 전환’을 말하는데요. HS애드는 연중 수많은 DX 세션을 통해 사내 디지털 전환을 활성화 중입니다!

 

디지털 고객 경험(CX)을 강화하기 위한 CX BUS를 화상회의로 진행했습니다. CX 사업부문 구성원 뿐만 아니라 전 구성원들이 CX사업에 대해 공부하고 역량을 강화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월: 에피 어워드 & 복데이 이벤트

 

앞서 수 차례 수상의 영광을 얻은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7월의 에피 어워드에서도 그랜드 에피 외 3개 금상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캠페인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에피 어워드는 실제 광고 캠페인이 마케팅 결과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효과적 측면을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특별한데요.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작은 세계 성공 캠페인들과 함께 2022년 ‘에피 인덱스’에도 등록 예정입니다.

 

무더위가 이어진 7월, 입맛 회복을 위한 초복맞이 간식 이벤트도 빠질 수 없죠! 이번에는 시원~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커피, 치킨고로케가 HS애드들의 오후를 강타했답니다. 재치있는 배스킨라빈스식 아이스크림 이름으로 구성원분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8월: HS애드 X 연세대학교 MOU

 

8월에는 HS애드와 연세대학교 디지털애널리틱스 융합전공 대학원이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HS애드는 이를 통해 ‘데이터 드리븐 통합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데이터 기반 고객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역량을 지닌 인재를 양성, 확보할 계획입니다.

 

9월: YCC 온라인 시상식 & 광고회사 미래모습 토론회 & 메타버스 구축 협력

 

9월에는 올해로 34회를 맞이한 HS애드 Young Creator's Comeptition(YCC)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HS애드 구성원들이 회사 내부 곳곳에서 등장해 특별한 구성을 보여주었는데요. 대망의 대상 발표는 CEO실에서 진행되며 시상도 하고, 랜선투어도 하는 일석이조의 시상식을 꾸렸습니다.

역시 9월에 진행된 광고회사 미래모습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광고회사가 나아가야 할 모습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HS애드가 요즘 핫한 메타버스에 탑승했다는 소식입니다. HS애드는 위지윅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차원 가상 세계에서 전시 이벤트를 열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10월: 금성오락실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LG전자의 성수동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HS애드가 기획한 금성오락실은 MZ세대 체험 마케팅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LG전자 올레드 TV를 활용한 오락실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80~90년대 레트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었죠. 금성오락실은 시즌2로 다시 찾아올 예정이니 시즌1을 놓쳤다면 금성오락실 인스타그램(@goldstar_arcade)을 놓치지 말고 확인하세요!

 

11월: 고객경험 관리 비즈니스 MOU & 친환경실천서약식 & 겨울 간식 이벤트

 

HS애드는 고객 경험(CX) 관리의 중요성을 일찍이 파악하고 주도권 확보에 나섰습니다. UX, BX 컨설팅 및 디지털 서비스 구축 전문 기업인 레귤러볼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은 물론, 소셜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에 특화된 바이브컴퍼니와도 업무제휴를 맺어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관리와 메타버스 마케팅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2021년은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ESG의 중요성이 높아진 한 해이기도 하죠.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제작하는 HS애드도 예외가 아닙니다. HS애드는 광고 업계에서도 선도적으로 협력회사와 친환경 광고 제작 실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갑작스런 추위가 찾아온 11월에는 구성원들을 위한 따끈한 겨울 간식 이벤트가 마련되었습니다. 색다른 모습의 꽈배기와 호떡, 뉴트로 간식을 맛보며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2월: 대한민국광고대상

 

12월의 첫 소식은 바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캠페인이 국내 최고 권위의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시즌1 캠페인이 대상을 수상한 이래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며, HS애드는 무려 11년 연속 대상 수상의 기록을 세웠답니다.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 캠페인은 K-힙합과 민요의 콜라보 그리고 참신한 영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세계에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울의 특별한 매력을 조명한 ‘어기영차 서울’ 캠페인도 수상 소식을 알렸습니다! ‘BTS 편’과 ‘태권도 편’, ‘댄스 편’으로 나뉜 어기영차 서울 캠페인은 ‘YOUR SEOUL GOES ON, 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라는 슬로건으로 큰 공감을 얻으며 서울관광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달드릴 소식은, 2021년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에서 LG전자 건강가전 메타버스 글로벌 캠페인이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메타버스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얻어냈으며 대상 수상과 함께 우수 사례로 발표까지 되어 더 의미 있던 자리였습니다.

오늘은 HS애드의 2021년을 풍성하게 장식한 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HS애드는 2022년 새해에도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캠페인과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HS애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이전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303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