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관리’ 전면에 내세우다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 (왼쪽)레귤러볼드 허상훈 대표, (오른쪽)HS애드 정성수 대표

HS애드가 디지털 상의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CX) 관리를 비즈니스의 전면에 내세우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 독자적인 고객 경험 관리 모델 <CX CLINIC>을 만들고, 올해에는 CX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재 영입에 공을 들인 데 이어, 최근에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통해 빠르게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HS애드는 지난 10월 29일 ‘레귤러볼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레귤러볼드는 ‘20년, ‘21년 2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UX(사용자 경험), BX(브랜드 경험) 컨설팅 및 디지털 서비스 구축 운영 분야에서 정평이 나 있는 기업으로, 양사는 HS애드의 고객 경험 관리 모델 <CX CLINIC> 고도화 및 데이터 기반의 UX 진단/설계를 함께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HS애드는 소셜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유명한 바이브컴퍼니와도 최근 업무제휴를 맺었습니다. HS애드는 자체 보유한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발굴 역량과 바이브컴퍼니가 보유한 326억 건 이상의 소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와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여,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관리는 물론 고객사의 상품기획 지원 등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바이브컴퍼니가 개발 추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논의해갈 계획입니다. 

HS애드는 이처럼 ‘UX(사용자 경험)’ 분야에서 이미 입지를 구축한 전문 기업들과의 관계 형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비즈니스 생태계를 넓히는 것과 동시에,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두각을 나타내는 스타트업들을 발굴/지원하고, 실험적인 ‘고객 경험 관리’ 기술을 비즈니스에 선도적으로 접목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스타트업 기업만을 대상으로 한 ‘대시 얼라이언스(dASH Alliance)’라는 이름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대시 얼라이언스(dASH Alliance)는 ‘오늘의 HS애드와 경쟁하고, 혁신한다’라는 취지에서 회사의 영문명인 HSAd를 뒤집어 명명했습니다. 

R/GA와 같은 글로벌 리딩 대행사가 AI, 데이터 분석, 이커머스, IoT, 마케팅 테크 등에서 총 112개의 벤처와 협업 관계를 구축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혈 받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HS애드는 ‘대시 얼라이언스(dASH Alliance)’에 첫 합류한 ‘플러스제로’와도 지난 10월 22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습니다. ‘플러스 제로’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사이며, 데이터 수집 및 시각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최적화 분야에서 혁신적인 역량을 뽐내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이 협약을 통해 양사는 HS애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의 고객 경험 최적화를 공동 수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발굴할 예정입니다.

HS애드가 이처럼 ‘고객 경험’ 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는 ‘고객 경험’ 관리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행태 변화로 기업 비즈니스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존 광고 사업 외에 온-오프 고객경험 관리라는 신규 시장을 먼저 선점해, 대광고주 서비스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는 날개를 달고자 하는 것입니다.

실제 선진 시장에서는 고객들이 디지털 상에서 제품을 인지하고 탐색을 거쳐 구매와 사용단계에 이르기까지의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관리가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대체할 정도로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HS애드 정성수 대표는 “고객이 브랜드를 만나 교감하는 디지털 여정 전반에서 고객을 세밀히 이해하여, 감동을 주는 고객 경험 제공 역량을 당사만의 차별적인 경쟁력으로 지속적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으며, “고객 경험 기반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통해 HS애드와 참여사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HS애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이전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 30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