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 증상별로 다양한 해외 의약품 광고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우리나라는 다른 국가보다 약을 많이 먹는 약의 천국으로 불립니다. 2019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의약품 연간 판매액 통계에 따르면, 2017년 국민 1인당 의약품 판매액은 486달러로 OECD 평균 380달러보다 26%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많은 제약회사에서는 독특한 의약품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에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약의 효능을 잘 표현해 낸 여러 가지 증상별 해외 의약품 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소재로 한 천식약, 파센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견될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인 천식. 천식은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호흡곤란과 거친 숨소리 등 폐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유전적인 이유가 크지만, 최근에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원인이 커지면서 천식약과 치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천식 치료제, 파센라(FASENRA)는 특별한 방식으로 약의 효과를 선보였습니다.

 

▲FASENRA® (benralizumab) Commercial(출처: FASENRA® (benralizumab) subcutaneous injection 30mg)

한 남자가 열심히 숲길을 뛰고 있습니다. 이어 아름다운 강을 따라 유유자적 패들보드를 타는 한 무리가 나옵니다. 마치 운동 광고인 것처럼 보이는 이 광고는 천식 치료제 광고입니다.

패들보드를 타던 한 여성과 숲속을 달리는 남성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들의 표정만 봐도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을 간접 체험할 수 있죠. 천식이 심할 경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는 것도 운동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따르게 되는데요. 광고는 파세린 약을 복용하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이들의 표정으로 함께 표현하고 있습니다.

 

짧지만 강하다! 약의 특성을 굵게 보여주는 타이레놀 광고

▲TYLENOL® Rapid Release Gels - Fast Release. Fast Relief. (출처: TYLENOLOFFICIAL)

한국인에게 가장 유명한 약이자 없어서는 안 되는 약이죠. 타이레놀은 그야말로 만능 치료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다방면에서 효과를 보이는데요. 타이레놀 광고는 15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약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소개합니다.

 

▲여러 통증을 빠르게 치료하는 타이레놀(출처: TYLENOLOFFICIAL)

타이레놀은 더 빠른 통증 완화를 돕고자 약에 레이저로 구멍을 뚫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타이레놀이 물에 닿자 가운데 뚫린 구멍 사이로 빠르게 약의 효과가 올라옵니다.

만병통치약답게 타이레놀은 근육통, 두통, 치통, 열 등 다양한 질병의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물을 만난 타이레놀의 구멍에서 약효가 발포되자 여러 고통이 적힌 단어는 빠르게 사라집니다. 특별한 부가 설명 없이도 타이레놀의 명성과 특성을 명확하게 보여준 광고.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할 것 같네요.

 

진통제의 필요성을 댄스로 표현한 애드빌 광고

혹시 통증으로 인해 잠에 들지 못한 적 있으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근육통, 두통, 또는 치통으로 밤잠을 설친 경험 있으실 텐데요. 밤사이 통증에 발길질하고 마치 춤을 추는 듯 몸을 뒤척였던 우리의 모습을 유쾌하게 선보인 광고가 있습니다.

 

▲Advil® PM Dance Full Length(출처: Advil)

타이레놀과 같이 두통, 치통, 근육통, 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에 큰 효과가 있는 애드빌. 특히 애드빌 PM은 통증 완화와 함께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약입니다.

 

▲고통에 몸부림치던 부부의 모습을 춤으로 표현하며 유쾌함을 더한다(출처: Advil)

침대에 누워있는 부부는 근육통과 두통에 몸부림칩니다. 잠에 쉽사리 들지 못해 신경질도 내며 고통스러워하죠. 이리저리 자세를 바꿔보지만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부부는 침대 위에서 탱고를 추는 듯 신나는 노래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입니다.

이러한 부부에게 나타난 애드빌 PM. 부부는 애드빌 PM 덕분에 통증 없이 편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빌 PM과 함께라면 더 빨리 잠들고 오래 잠들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며 광고는 끝이 나는데요. 30초의 시간 동안 진통제의 필요성을 신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이 광고. 통증으로 인해 잠에 들지 못하는 밤이라면, 애드빌 PM을 먹어야 할 것 같지 않나요?

 

미국 대통령 총출동? It’s Up To You

올 3월, 미국의 전직 대통령들이 총출동한 광고가 화제가 되었죠. 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 광고로, 총 2편의 광고가 제작되었는데요. 1분짜리 광고에서는 지미 카터, 빌 클린턴, 조지 부시, 버락 오바마와 함께 이들의 영부인이 백신을 접종하는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Former Presidents and First Ladies ‘It’s Up To You’ :60 | Ad Council and COVID Collaborative(출처: Ad Council)

영상 속 오바마 전 대통령은 “백신이 위험하고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합니다. 이들은 백신을 맞은 이유와 함께 백신 접종 이후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 말을 덧붙입니다. 또한, 하루빨리 예전과 같은 일상이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알링턴 국립묘지의 메모리얼 원형 극장 앞에 모여 미국인들에게 백신 접종을 독려하죠.

‘It’s Up To You’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라는 뜻의 표어인데요. 백신 접종을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을 설득하고자 제작된 이 광고와 함께 현재 미국에서는 백신 접종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의약품을 소개하는 해외 광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의약품 광고임에도 심각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보다는 유쾌하고 일상적인 느낌을 담아 제품을 소개한다는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픈 것만큼 서러운 것은 없다고 하죠. 하루빨리 코로나19에서 벗어나는 자유로운 순간이 찾아오기를 바라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모두 언제나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HS애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이전 1 ··· 5 6 7 8 9 10 11 12 13 ··· 119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