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6 : HS Ad News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 Ad News
 

‘마포구에 디자인 입힌다’ 디자인 프로보노 협약 체결

우리 회사는 지난 5월 23일 오후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재능기부 지원 프로 보노 협약’을 마포구청과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우리 회사는 광고회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과 지식을 바탕으로, 마포구의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 필요한 디자인 관련 자료 제공 및 자문, 구내 디자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멘토링 등을 구청에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총 5명으로 구성된 사내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향후 가로등과 육교 등 공공시설물의 장소와 특성에 부합된 색다른 디자인을 제안·자문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 회사는 2009년부터 임직원 모금, 식권 기부와 사내 임직원들의 예술작품 전시 경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으로 불우이웃 및 마포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에게 학용품 및 회사초청 스포츠·문화 관람을 지원해 왔다.


‘제25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우리 회사가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25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 요강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IMC-D(기획서 부문),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 SPECIAL-D(특별상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총 26개 과제에 출품 가능하며, 개인 및 팀(최대 4명)으로 접수하되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CREATIVE-D에는 기존의 방송광고·인쇄광고·디지털 광고 외에 생활에 밀접한 모든 사물들을 광고매체로 활용한 옥외광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1988년 처음 개최된 후 25회째를 맞아, SPECIAL-D에 공익광고 과제를 제시했다. 공익광고 주제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한 광고 캠페인 아이디어이다.
IMC-D와 CREATIVE-D 대상 각 300만 원 등 총 1천 8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 수상 팀에게는 2012년 겨울방학 중 인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광고대상은 7월 2일(월)부터 온라인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7월 20일(금)이다.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을가질 예정이다.


‘여수세계박람회’ 개막

월드컵·올림픽과 더불어 세계 3대 축제로 꼽히는 세계박람회가 여수에서 5월 12일 개막했다. 우리 회사는 2005년 9월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프로젝트에 처음 합류한 후, 유치 마스터플랜 수립과 유치홍보 활동을 통해 세계박람회의 여수 유치에 크게 공헌했다. 여수세계박람회의 심벌마크와 마스코트 또한 우리 회사의 작품. 개막을 앞두고는 국내 광고대행을 맡아 올림픽이 열리는 런
던이나 남극보다 세계인들이 먼저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이 바로 대한민국 여수‘라는 사실을 전달했으며, 현재는 주최국의 자존심으로서 여수세계박람회 주제의 철학적 근거 및 당위성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여수라는 지역적 특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한국관 전시 및 운영대행, LG기업관 전시 및 운영대행을 맡고 있다.
특히 LG기업관은 인류 최초의 디스플레이인‘ 물’을 건축외관에 적용‘, 그린라이프’라는 주제에 걸맞게 친환경적 요소를 곳곳에 녹여냈다.


 이색 합숙면접으로 글로벌 인재 채용

우리 회사는 4월 23〜24일 양일간 1차 실무진 면접을 통과한 23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합숙면접 프로그램을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했다. 이들은 1박 2일 동안 3분 스피치·팀 퍼포먼스·글로벌 클라이언트 IMC전략 PT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특히 이색 키워드에 대한 자유 발표가 이뤄진 팀 퍼포먼스를 통해 지원자들은‘, 최고의 알바’를‘ 제시카 알바와 나만의 여인’으로‘, 훌륭한 잔소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술잔을 부딪히는‘ 짠〜’하는 소리로 의미를 달리해 표현하는 등 예비 광고인으로서 남다른 끼를 드러냈다.
합숙면접과 별도의 최종면접을 통해 7명이 최종 합격했으며, 디지털팀에서의 인턴과정을 거쳐 실무팀에 배치될 계획이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