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arketing/GLOBAL CREATIVE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힘
말하면 이루어진다는 설이 있습니다. 2007년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으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 ‘시크릿.’ 이 책은 성공의 비밀을 자신에게 둡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TREND/LIFE
더 사적이고 더 특별하게, 공간을 빌려드립니다
끝나지 않는 거리 두기 일상 속에서 가장 타격을 받은 곳은 오프라인 기반 산업입니다. 생존을 위협받을 정도로 힘든 시기이지만, 오프라인 기반 산업은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실..
INSIDE/PEOPLE
‘너에게 밥을 보낸다’ 화제의 배민선물하기 광고, AE가 들려주..
“넌 원래 어릴 때부터 소고기보다 황태미역국을 좋아하는 아이였지…” 마치 드라마처럼 등장해 우리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된 바로 이 광고. ‘너에게 밥을 보낸..
INSIDE/ESSAY
뮤지션 ‘요조’의 청춘 에세이: ‘~인 것 같아요’라는 말을 옹..
하루는 페이스북에서 좋아하는 페친이 쓴 흥미로운 글을 보았다. ‘이유 없이(혹은 이유 있게) 거슬리는 단어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는 글이었다. 거기에는 백 개가 넘는 댓..
AD&Marketing/INTELLIGENCE
팬데믹 이후의 시대, 디지털 마케팅을 여는 여섯 가지 키워드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적합성이 새삼 논의의 대상이 될 정도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는 근본적인 변화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
내 손에 N차 신상! 요즘 소비 트렌드, 세컨슈머가 뭘까?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친 2030, MZ세대. 최근 소비시장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인플루언서블세대라고도 불리죠. 이들은 가치와 경험을 중시하며 새로운 트렌드 문화를 이끌..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36 코카콜라 광고 속 감각적인 BGM의 주인공,..
예전부터 광고나 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쓰이는 상업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뮤지션은 계속 존재해 왔습니다. ‘12시에 만나요 ***콘’ 음악을 만든 가수 김도향이나 &lsq..
INSIDE/CAMPAIGN
365일, 24시간 언제나 예술과 만나다 LG SIGNATURE ART GALL..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리딩해온 LG SIGNATURE는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의 삶이 예술이 되는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2020년, LG SIGNATUR..
익숙하게, 하지만 새롭게
2021년. 전부는 아니지만 곳곳에서, 하던 대로 익숙하게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미국 슈퍼볼은 예정대로 열리고, 여러 브랜드도 슈퍼볼을 위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행복한 하루 – 회사 근처 베이..
먹으면 행복해지는 음식, 하나쯤은 다들 있으시죠? 제게는 ‘빵’이 그런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빵을 먹으면 포만감만큼이나 하루의 행복이 차오르기 때문이죠. 종종 아침으로..
대세는 구매보다 구독! 서브스크립션 해외 광고
구독, 이제 유튜브나 매거진과 같은 매체에만 국한되는 말이 아닙니다. 최근 소비 형태가 구매에서 구독의 형태로 바뀌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되었..
수치로는 알 수 없는 것들
얼마 전 광고 제안을 준비하다가 소비자의 목소리를 하나 듣게 됐다. 모바일 콘텐츠들의 유용성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이었는데, 그중에서 유독 ‘킬링타임’이라는 단어가 귀에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