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6월편 – 여기는 HS 애 드 존 존조로존조로존~!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

다다 젖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HS애드 존존존존존

밈(Meme)에 젖고 밈(Meme)만 맞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안 젖을 수 없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와우

 

HS애드 밈(Meme)존 익스프레스 탑승하실 분!?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6월 밈 모음

1.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챌린지
2.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브이로그가 인기! 기획사에서 제작하는 자컨이 인기!
3.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4. 내 앞에 있는 안내 근무자의 안내를 따라~ 다~ 젖습니다~  소울리스좌

 

 

지글지글 챌린지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중! 
‘마이 머니 돈 지글지글 ~ 🎶’ 틱톡에서는 지금 지글지글 챌린지가 유행이에요.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귀에 꽂히고 몸을 들썩이게 되는 이 노래의 정체는?

 

이 유행의 시작은 20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큐멘터리 감독인 ‘루이스 세럭스’는 <루이스 세럭스 Weird Weekends>에서 ‘Jiggle Jiggle’ 랩을 처음 선보입니다. 
그 후 <CHICKEN SHOP DATE>라는 프로그램에서 차분하게 다시 랩을 선보인 것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어요. 

심드렁하게 내뱉지만 또 계속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이 랩을 들은 맨체스터 출신의 두 DJ, DUKE와 JONES는 이 노래에 오토튠을 입혔고 리믹스 한 버전을 공개했어요.

 

 

중독성 강한 'Jiggle Jiggle'  노래  /  출처  : Duke & Jones 유튜브 

 

 

중독성 강한 노래로 재탄생한 지글지글 노래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했고, 비교적 쉬운 춤 동작이 추가되어 유명 연예인과 안무가들이 참여하여 지글지글 챌린지가 되기 시작했어요.

훅의 아이키, 세븐틴, 이성경 그리고 최근에는 블랙핑크까지 핫한 스타들까지 동참한 지글지글 챌린지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스타들의 지글지글 챌린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Join TikTok and see what I've been up to!

미안해 멤버들 생각보다 어렵넹 크힣

www.tiktok.com

출처 : roses_are_rosie 틱톡

 

Join TikTok and see what I've been up to!

Kiggle Kiggle #hook 💕

www.tiktok.com

출처 : aiki_kr 틱톡

 

Join TikTok and see what I've been up to!

지글지글😆

www.tiktok.com

출처 : seventeen17_official 틱톡

 

Join TikTok and see what I've been up to!

내가 이성경의 지글지글을 볼 줄이야 🫢 #추천 #이성경 #fyp

www.tiktok.com

출처 : Biblee  틱톡

 

 

자컨, 자체 제작 컨텐츠?

 

요즘 기획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인, 자컨이 인기예요. 

 

자컨이란? 
자체컨텐츠의 줄임말로, 방송사가 아닌 해당 연예인의 소속사가 직접 만든 다양한 컨텐츠 (예능, 웹툰, 영화 등)를 말합니다. 요즘은 뚜렷한 컨셉과 세계관을 갖고 데뷔하는 것이 트렌드라 팬덤에게는 자컨이 중요한 콘텐츠로 여겨져요. 많은 자컨들 중, 최근 가장 Hot했던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자컨 준비했어요.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 출처 : MANAGEMENT MMM OFFICIAL 유튜브

 

김태리 배우의 찐 Moment를 담은 브이로그를 기획사인 매니지먼트 엠엠엠에서 자체컨텐츠로 제작했어요. 최근 절찬리에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번외 편 느낌이 드는 듯한 촬영과 편집으로 아직 드라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인간 나희도그 자체 캐릭터가 뿜뿜하는 배우 김태리의 브이로그 거기가 여긴가자컨 업로드와 동시에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어요.

 

김태리는 출연뿐만 아니라 촬영 소재와 장소까지 모두 기획하고 참여했다고 합니다. (기획에 김태리 이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 기획 : 김태리&nbsp;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마지막 에피소드 말미에는 김태리 x 김태호 x MMM 문구가 나오는데요, 실제로 여기가 거긴가’ 콘텐츠를 만드는데 김태호 PD가 많은 과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유명 PD에게 자문을 구할 정도로 요즘 소속사들은 소속 연예인의 홍보를 위해 신경 써서 자컨을 만드는 중이라고 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에&nbsp; 김태호 PD의 이름이!?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아이돌 소속사에서는 꾸준히 자컨을 올리는 중이에요. 세븐틴과 방탄소년단의 자컨을 확인하시죠! 

 

[GOING SEVENTEEN] EP.49 세븐틴 고잉 라디오 쇼 #1 / 출처 : SEVENTEEN 유튜브

 

 

[2019 FESTA] BTS (방탄소년단) '방탄다락' #2019BTSFESTA  / 출처 : BANGTANTV 유튜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촬영 뒷 이야기 or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다음 앨범 컨셉이 궁금하다면? 
해당 소속사의 자컨을 주목하세요!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하이퍼 리얼리즘 우당탕탕 알바 공감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가 있다? 사내뷰공업

 

올리브영 알바 공감  /   사내뷰공업  beautyfool  유튜브

 

올리브영, 다이소, 써브웨이, 예식장 알바 등등
우리가 아르바이트하며 겪었던 깨알 현실 고증 순간들을 웃기게 연기하는 유튜버예요.

 

🤷‍♀️🤷‍♂️ 사내뷰공업 유튜버, 이 사람이 누군데? 

콘텐츠 회사 파괴연구소의 뷰티팀 피카뷰에 재직 중인 PD이자 인플루언서, 유튜버, 틱톡커에요. 채널 개설 전부터 종종 개인 인스타그램에 Vlog 등의 영상을 올리곤 했어요. 사내뷰공업 채널은 회사 대표님의 권유를 받고 인스타그램 릴스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그곳에 뷰티 영상을 업로드한 것이 시초이며, 회사에 꾸미고 왔을 때 특징 영상을 기점으로 뷰티와 관계없는 공감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이후 자신의 수많은 아르바이트 경험을 살린 '우당탕탕 알바 공감' 시리즈와 학교에 흔히 있을 법한 빌런들을 모은 '빌런 시리즈'를 업로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매 에피소드마다 자신을 철저히 다른 캐릭터 (예시 : 4차원 컨셉을 잡는 김민지 등)로 둔갑하여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유튜버 김소정. 다음은 어떤 현실 고증을 담아줄지 기대되네요.

 

 

에버랜드 소울리스좌

 

내 앞에 있는 안내근무자의 안내를 받아
한자리에 두 분씩 한보트에 열 분 이서

머리 젖습니다 옷도 젖습니다 💧
신발 젖습니다 양말까지 젖습니다 💧

옷 머리  신발  양말  다 다 젖습니다 💧
물에 젖고 💧 물만 맞는 

여기는 아마존아 마 존조로존조로존 

 

영혼 없는 눈빛으로 1200만을 열광시킨 화제의 소울리스좌
SNS에 접속하면 핫하게 나오는 심드렁한 노래, 에버랜드 소울리스좌가 인기예요.

 

에버랜드 아마존  N 년차의 멘트 !  중독성 갑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심드렁한 표정, 적당한 높이의 톤, 과도하지 않은 텐션, 정확한 딕션
이 모든 게 K-직장인 디폴트 값을 대표한다고 인기를 얻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의 반응을 고려하여 최근 에버랜드는 소울리스좌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찍기도 했어요.

 

아마존 소울리스좌 ,  결국 에버랜드 광고 찍었습니다 .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소울리스좌 무반주 랩이 듣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

 

들어봤습니다 ,  에버랜드  ‘ 소울리스좌 ’ 가 직접 들려주는 무반주 랩  /  출처  :  중앙일보 유튜브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다음 달도 많관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2.06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