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탁건조의 시대” – LG SIGNATURE 세탁건조기 캠페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최초의 카테고리를 창조한 혁신.

최상위 브랜드에 어울리는 품격.

어느 것 하나 타협할 수 없었던 LG SIGNATURE 세탁건조기 캠페인.

새로운 세탁건조의 시대를 창조했던 과정을 들려 드립니다.

 

🔎 LG SIGNATURE 세탁건조의 과제는?

 

“LG SIGNATURE다운 격을 지키되, 세탁건조 연속형 제품의 USP를 강조하고 최상위 브랜드 LG SIGNATURE의 ‘혁신성’ 이미지를 강화해야 합니다”

 

세탁과 건조를 따로 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하나의 도어 안에서 모든 과정이 이뤄지는 올인원 세탁건조기라는 차세대 카테고리 창출과 선점이 필요했습니다. 더불어, LG SIGNATURE가 프리미엄 가전의 상징을 제품을 넘어, 혁신과 시대를 바꾸는 상징으로 포지셔닝시켜야 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LG SIGNATURE 라인은 LG전자의 미래 기술을 가장 먼저 도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만들고 LG전자의 다른 브랜드에 혁신성, 선망성 견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세탁건조기를 격이 다른, 혁신적인 제품으로 느껴지게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경쟁사들의 광고와 같이 단순 편의성과 혜택 중심 표현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끄는 아이콘이 되는 것을 목표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불가능에 가까운 것을 만들었다는 의미의 ‘위대한 탄생’이라는 테마를 개발하여, 세탁과 건조라는 완전히 다른 두 개념이 SIGNATURE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는, 혁신의 출발이자 완결이라는 점을 전달했습니다.

 

그 위대한 탄생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지금 확인해 보실까요?

 

LG SIGNATURE : 새로운 세탁건조의 시대 편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LG SIGNATURE는 하나의 작품이자 명품으로서 로열티를 쌓아온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최상위 브랜드로의 격에 부합하기 위해 표현 전략 측면에서 Distancing을 부여하였습니다. 직관성과 명확성이라는 광고가 지녀야 할 덕목은 지키되, 추상성과 상징이라는 럭셔리 브랜드의 화법을 더하여 생각지도 못한, 격이 다른 제품이자 브랜드로 느껴질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그 성과는?

 

“광고의 시작부터 영화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굉장히 인상 깊었어요”

“세탁건조기의 웅장한 등장을 알리는 광고”

“시그니처답게 고급지다. 새로운 시대를 보여주는 것 같은 광고”

“고급스럽고 웅장한 분위기, 시그니처의 급에 맞는 완성도 높은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LG SIGNATURE 세탁건조기 광고는 3월 1일 온에어와 동시에 고급감, 혁신성, 영상미 측면에서 수많은 타깃들의 호평을 받으며 새로운 세탁건조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 온에어 전후로 10배에 가까운 쿼리량 증가 등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쿼리 / 키워드: 세탁건조기, LG SIGNATURE 세탁건조기)

 

 

Posted by 레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