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밈, 1월 편: 얘들아(0명) 새해에는 뭐 하고 놀지?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2022년, 여러분은 어떤 새해를 보내고 있나요? 새로운 해를 맞이했지만,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소소한 웃음, 단비가 되어줄 2022 요즘 뜨는 밈! SNS에서 핫한 밈을 추리고 추려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가가 가가? 당신의 사투리 능력을 체크해보세요!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블로그, 유튜브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이른바, 재미로 보는 ‘사투리 능력 고사’입니다.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속 2번 문항(출처: 모두의 심리테스트, 뚜뚜)

우리나라는 지역별로 말투와 억양이 달라 예전부터 사투리를 활용한 콘텐츠가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심리테스트로 유명한 한 사이트에서 사투리 능력 고사를 제작하며 경상도민, 전라도민뿐 아니라 전 지역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투리 능력 고사는 실제 모의고사와 같은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험번호, 성명 그리고 마지막에는 몇 등급인지 적혀있는 성적표가 배부되죠. 성적표가 발급되면 채점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 개수는 15문항이지만 생각보다 어려워 테스트 소요 시간이 다른 테스트에 비해 긴 편입니다. 하지만,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질문과 직접 소리를 내며 문제를 풀어보는 자신의 진지한 모습을 발견한다면, 킬링 타임 용 그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성적표가 나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려 친구와 점수 대결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바로가기

▶전라도 사투리 능력 고사 바로가기

▶사투리 능력 고사 정답풀이 보러가기

 

친구와 함께하기 좋은 릴스∙틱톡 핫한 필터

어색하기만 했던 릴스와 틱톡은 어느덧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데요. 릴스나 틱톡에서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챌린지 및 필터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3초 숨바꼭질(출처: 이시영 틱톡)

첫 번째는 ‘3초 숨바꼭질’입니다. 틱톡 하면 떠오르는 배우 이시영 씨가 하며 화제가 되었던 3초 숨바꼭질은 화면을 틀어놓은 뒤, 3초 안에 화면에서 사라지면 되는 아주 간단한 놀이입니다. 화면 안에 조금이라도 본인의 신체가 보인다면 실패인데요. 친구와 가볍게 내기할 때 또는 액티비티하게 놀고 싶을 때 제격입니다.

두 번째는 ‘포토 크롭’입니다. 포토 크롭은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릴스 효과 중 하나로 꽤나 중독성 있는 필터입니다. 네모난 상자가 화면에 뜨다가 일부분 크롭 되고, 이때 크롭된 화면 안에 본인의 얼굴이 들어가면 성공! 친구나 가족, 연인과 함께하기 좋으며 장소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다 보면 승부욕이 불타올라 상대방의 얼굴을 밀치고 적극적으로 화면 안에 본인의 얼굴을 들이미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PHOTO CROP 챌린지 보러 가기

 

추억의 도토리 시절 ㄱ ㄴrㄴi☆?

1월 15일 토요일, 전국의 도토리 세대 마음을 뒤흔든 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에서는 지난주, 이른바 도토리 도둑이라 불리는 가수들의 무대를 볼 수 있는 ‘도토리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도토리 페스티벌 속 윤하 노래 모음(출처: 유튜브 놀면 뭐하니?)

1부에서 공개된 가수는 써니힐, 윤하, 에픽하이였는데요. 싸이월드 시절, 우리의 BGM을 책임졌던 히트곡을 역대급 라이브로 선보이며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써니힐의 ‘통화연결음’, ‘Goodbye To Romance’ 등과 같은 명곡에 이어 윤하는 ‘비밀번호 486’, ‘기다리다’, ‘오늘 헤어졌어요’ 등 지금 들어도 여전히 좋은 음악을 완벽하게 선보였습니다. 1부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에픽하이의 첫 무대는 7년 만에 윤하와 함께 선보인 ‘우산’이었는데요. 에픽하이와 윤하의 콜라보로 보는 이로 하여금 뭉클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도토페의 열풍 덕분인지 싸이월드제트는 부활 프로젝트 이후 최고 트래픽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도토리 감성에 물든 사람들은 싸이월드에 다시 접속해 과거의 추억과 감성을 돌이켜봤다고 합니다.

 

▲싸이월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는 1월 둘째 주 멜론 DJ 인기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출처: 멜론)

멜론 DJ 인기 플레이리스트에 <놀면 뭐하니? 도토리 페스티벌 감성 명곡>, <싸이월드 BGM>, <아이리버로 즐겨듣던 추억의 노래> 등이 랭킹 된 것처럼 그 시절 BGM, 감성, 짤 등은 MZ세대 사이에서 꾸준히 회자되고 더욱 사랑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Z세대 픽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그림일기처럼 연필로 그린 듯한 그림체, 다채로운 색상과 귀여운 캐릭터, 긍정적이고 자기애가 느껴지는 말투까지. SNS에서 ‘짤’로 유명해진 최고심을 아시나요?

 

▲당당하고 자존감 높은 멘트와 귀여운 그림체가 특징인 최고심 콘텐츠(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최고심은 자타공인 Z세대 픽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힙니다. 캐릭터 자체가 귀여울 뿐 아니라 모두가 공감할 만한 포인트와 멘트로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최고심은 최근 유행하는 밈이나 멘트를 적극 활용하며 캡처를 부르는 짤로 유명합니다.

 

▲더현대서울 언커먼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최고심 팝업에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최고심은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하거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자체 굿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고심이의 방부터 현재 더현대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최고심 언커먼스토어 팝업스토어 역시 문전성시를 이루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에서도 출시했다 하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면 최고심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겠죠?

▶최고심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2022년 1월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작년 한 해 많은 밈이 생성된 만큼 올해는 또 어떤 밈이 탄생할지 기대되는데요. MZ세대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요즘 핫한 밈이 궁금하다면, HS애드 블로그에서 매달 소개하는 요즘 뜨는 밈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2.01

Posted by HSAD